컴퓨터 알람시계 Free Alarm Clock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로 중요한 작업 시 특히 회사에서 업무 볼 때 중요한 스케줄의 경우 시간 관리가 더더욱 필요한데요. 시간 약속만큼 더 중요한 건 없다고 봅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되긴 되겠지만 이것도 거의 한계가 오거나 조금 번거로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은 저도 나름대로 게임이나 웹 서핑할 때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갈 때가 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가 약속시간이 늦을 때도 있어서 지금은 조금 더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시간을 조금이래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도와줄 수 있는 알람 Free Alarm Clock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괜찮은 프로그램을 찾고자 했었는데 Free Alarm Clock 프로그램이 괜찮은 거 같아 사용해볼까 합니다.

컴퓨터 알람 - Free Alarm Clock

원하는 시간대에 알람을 울릴 수 있어 중요한 스케줄 약속을 꼼꼼히 챙길 수 있습니다.

1) 아래 사이트에서 Free Alarm Cloc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주 중에 오전 9시에 알람이 울릴 수 있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http://freealarmclocksoftware.com/

2) 추가된 항목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삭제하겠습니다.

3) 알람을 추가하려면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알람을 울릴 시간 그리고 요일, 메시지, 원하는 사운드 등 그 외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내가 설정했던 알람과 그 외 옵션이 모두 추가 적용되었습니다.

6) 옵션을 보면 1분~10분 간격을 정해 알람을 잠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7) 옵션에 소리 재생을 보면 알람이 울릴 때 얼마나 반복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반복 재생으로 선택되어있습니다.

8) '떠나니는 윈도우에 시계 보여주기' 옵션을 선택하면 하단에 윈도우 시계와 날짜가 표시됩니다.

9) 실제로 알람이 울리면 Free Alarm Clock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0) 이러한 설정을 파일로 저장하여 나중에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재설치나 PC를 옮긴다면 추 후 유용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

11) 알람을 설정할 때 옵션을 일일이 부여하기 힘들면 복제가 가능합니다.

막상 다뤄보니 의외로 편리한 기능인 거 같고 계속 써봐야 알겠지만 컴퓨터에 오래 앉아 있는 분들은 굳이 스마트폰 없어도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