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게이트 하드디스크 남아 있는 보증 AS 기간 확인하기

저는 SSD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데이터 저장용의 경우 시게이트 하드디스크를 이용합니다. 예전부터 많이 써왔던 제품이기도 하지만 지금도 외장하드로 쓰이고 있습니다. 물론 한 번은 고장 나서 교환을 받기도 하지만 이 또한 보증 기간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는 시게이트 하드디스크가 한번 고장 나면 기간 내에 정책에 따라 새것으로 교환(RMA) 하거나 리퍼 제품으로 받게 되는데요. 근데 정책이 바뀌어서 RMA 의 경우 해외로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건 직접 문의해 보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시게이트 하드디스크 보증 확인하기

외장하드도 포함하여 시게이트의 보증 기간을 조회해 추후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장시 해외로 보내 교환과 동시에 데이터까지 복구된 사례도 있습니다.

1) 시게이트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하드디스크에 붙어있는 일련번호와 모델 번호 또는 부품 번호를 입력한 후 국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로봇이 아닙니다. 를 선택합니다.

http://support.seagate.com/customer/ko-KR/warranty_validation.jsp

2) 로봇이 아닙니다. 까지 확인이 완료되었으면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3) 저의 경우 워낙 오래돼서 보증을 받을 수 없지만 구입하신지 얼마 안 되시거나 3년 이내로 조회하시면 보증을 받을 수 있다고 기간이 뜹니다.

데이터도 여러 번 잃고 하드디스크 교환을 받은 적이 몇 번 있어서 지금은 2중 백업을 하고 있습니다. 복구가 가능하더래도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힘들기 때문에 늘 신경 쓰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