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세이프 서치 사용 해제하기

구글(Google) 검색엔진은 세이프 서치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해하거나 선정적인 자료 등 검색 되지 못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세이프 서치 기능을 적용했는데요. 한국에서 테스트용으로 진행하다가 실시하였다고 합니다.

언제 실시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처음엔 세이프 서치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자료를 찾을 때 나도 모르게 유해 자료가 검색이 될 수 있는데요. 이때 다는 필터링이 안되지만 웬만한 자료들은 계속 필터링이 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 세이프 서치 해제하기

세이프 서치 사용 해제를 통해 유해 및 선정적인 자료 등 필터링 된 자료를 모두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안 좋은 정보는 스스로 걸러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1) 구글(www.google.co.kr) 홈페이지에서 하단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도메인 com으로 접속해도 똑같습니다.

2) 설정 메뉴를 선택했으면 바로 위에 보이는 검색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세이프 서치 필터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세이프 서치 사용 설정을 다시 선택하여 체크 해제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이미 로그인이 되어 있어서 모르겠지만 아마 절차 아니면 상황에 따라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전 이미 한번 인증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