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72시간 저품질 지연 검색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저는 그동안 정보성을 위주로 많은 포스팅을 해왔고 또 항상 고민하면서 블로그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재미도 있지만 여기서 가장 힘이 빠지고 힘든 점이 아직도 1년째 해결되지 않은 네이버 포털의 저품질 문제입니다. 다만 아애 누락되거나 전체적으로 맨 뒤로 밀리지 않은 점에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작년 3월 말에 발생하면서 의심이 되는 글 한두 달 치를 삭제했지만 여전히 1년 그 안에 언젠간 해결되겠지라 생각했지만 그건 큰 오산이었습니다.



어제 새로운 주제로 포스팅을 해봤지만 역시나 관련도 순에 노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참 히안하죠;;; 도대체 아직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애 누락은 아니지만 최신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물론 최신순에 항상 머물러 있는 게 아니라 정확히 72시간 후 다시 관련도 순으로 노출된다는 점 아직 이런 수수께끼를 풀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72시간 즉 3일 전에 포스팅한 글로 최신순에 노출되다가 다시 관련도 상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아 물론 이러면 저야 다행이긴 합니다.


하지만 바로바로 관련도 순으로 노출되지 않은 점이 이해불가입니다. 그렇다고 실검을 노리는 것도 아니고 마음을 비워야 하나 싶습니다.



보통 블로거님들 사이에서 말씀하시는 저품질들은 모든 글이 네이버 검색에서 확 내려간다고 하지만 저는 다행히도 유입 로그를 보면 그거까진 아니고 정상적으로 72시간 후에 상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아직 방문자 수는 지장이 없습니다.



그래고 저는 현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의심되는 글을 검색 제외하거나 다시 수집하면서 해결하려고 있습니다. 물론 쓸모없는 글은 이참에 정리를 좀 많이 했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 72시간 지연 검색에서 해결되신 분이 있거나 조금이래도 팁을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이 글을 안 쓰려고 했으나 어쩔 수 없이 답답하여 쓴 점 여러분들도 이해해주시리라 믿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