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알림 프로그램 앱별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나도 모르게 시스템 설정이 바뀌거나 업데이트 작업 및 동기화 작업 등 자료를 다 받았으면 다 받았다고 알림 메시지가 작업표시줄 맨 오른쪽에 뜨는데요. 하지만 필요 없는 관심도 없는 프로그램의 알림이 계속 뜬다면 좀 거슬릴 수 있습니다.


저는 클라우드 동기화 작업할 때 완료되었다고 뜨는 둥 그런 알림 기능들이 편리하지 기타 프로그램 앱 알림이 뜨는 건 그냥 넘어가도 자주 뜨는 건 조금 그렇기도 합니다.



윈도우10 알림 프로그램 앱별 설정하기

윈도우10의 기능인 알림 설정 기능을 일부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제어를 통해 쓸모없는 프로그램 앱이 아닌 필요한 프로그램만 개별적으로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시작 메뉴에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Windows 설정 창이 뜨면 여러 가지 설정 메뉴들이 뜨는데 그중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스템 항목에 알림 및 작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시스템 관련 원치 않은 알림켬을 선택하여 끔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5) 또 맨 밑으로 들어가면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 앱 항목 및 기본 앱 알림 설정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중요한 시스템 설정 알림이 뜨는 경우가 종종 있을 텐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웬만하면 건들지 않거나 끄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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