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 영구 삭제, 신중한 결정을 권장합니다.

저는 몇 년 동안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처음엔 사진도 몇 장 올리니 많은 분들이 하트도 눌러시고 댓글도 달아주시고 즐거웠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사진 업로드도 줄어들고 활동이 줄어들다 보니 왜 해야 하는지 스스로 궁금했습니다.


그렇다고 이 서비스가 엄청나게 불편한 것도 아니고 저에게 결코 해를 가한 적도 없었습니다. 결국 며칠 고민하다가 결국 사정상 계정 탈퇴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딱히 무슨 일이 발생하건 아니지만 어떤 서비스던 하다가 안 하면 결국 접게 되더군요.



인스타그램 탈퇴하기

인스타그램을 막상 탈퇴하려니 나중에 복구는 불가능하다는 생각에 한번 더 고민을 하게 되었지만 마음먹은 이상 또다시 흔들릴 거 같고 바로 강행하기로 했습니다.  



1) 인스타그램 앱 프로필 상단에 점 3개 옵션 메뉴를 선택하면 지원 항목에 고객 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따로 고객 센터 페이지가 뜨는데요. 계정 관리->계정 삭제 링크를 선택합니다.


3)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를 선택하여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선택합니다.


4) 그리고 인스타그램에 다시 로그인합니다. 처음부터 PC에서 로그인했으면 다시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5) 계정을 삭제하려는 사유를 선택합니다. 딱히 사유가 없으면 기타 메뉴를 선택합니다.


6)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고 내 계정 영구 삭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정 삭제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인스타 계정이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절차가 좀 번거롭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그만큼 신중한 결정을 하라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