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접속 시간 활동 상태 끄기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여 접속하게 될 경우 내가 언제쯤 마지막으로 접속이 되어있는지 상대방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내가 접속만 하고 활동하지 않아도 몰래 들어가도 기본적으로 내가 언제 몇 분 몇 시간 전쯤 접속했었다는 자국이 남게 되긴 됩니다.

만약 공부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조금은 눈치를 볼 수 있을 거 같기도 하고 연인이나 친구의 경우 사소한 오해가 일어날 수 있지 않을까 정말 별거 아닌 쓸모없는 생각일 수 있겠지만 만약 그런 상황도 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관련 글 :

페이스북 활동 상태 끄기

접속 시간을 숨길 경우 활동 상태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마지막 접속 시간이 표시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필요한 경우에만 켜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1) PC가 아닌 페이스북(Facebook) 앱을 기준으로 상단 오른쪽 맨 끝에 채팅 아이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페이스북 메신저 앱이 설치 안 되어 있다면 설치 단계로 넘어가며 상단프로필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는 다크 모드를 쓰고 있으며 과정은 다른게 없습니다.)

3) 활동 상태를 보면 사용 중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활동 상태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활동 중일 때 표시 옵션을 선택하면 활동 상태를 해제하겠냐고 묻습니다. 해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페이스북 활동 상태 끄기

예전과는 좀 달라 댓글을 통해 피드백을 받고 다시 이렇게 새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별도로 설치하면 해결되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