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 속성 제조 업체 정보와 로고 표시하기

브랜드 제품의 컴퓨터를 구입할 때 Windows 시스템 속성에 제조 업체 정보와 로고를 포함한 관련 업체 정보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조립식 컴퓨터의 경우 시스템 속성에 제조사 관련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브랜드 제품의 컴퓨터도 자체 리커버리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고 클린 설치하게 되면 업체 정보 및 로고들이 사라지긴 합니다.

조립식이 아니어도 윈도우10 OS가 설치되지 않은 노트북도 모두 포함하여 임의로 시스템 속성에 제조 업체 정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속성 제조 업체 정보 표시하기

브랜드 제품도 리커버리를 통해서가 아닌 클린 설치를 하게 되면 제조 정보가 사라져도 레지스트리를 이용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Win+R 키를 눌러 regedit 레지스트리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이 뜨면 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OEMInformation 경로로 이동합니다.

3) 그리고 오른쪽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문자열 값을 선택합니다.

4) 아래를 참고하여 새로운 키값을 추가하여 입력하고 해당 값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Logo

로고 이미지

(BMP파일만 인식)

Manufacturer

제조사 명칭

Model

모델번호 및 명칭

SupportHours

영업시간

SupportPhone

전화번호

SupportURL

사이트 주소 링크로

5) 그럼 아래와 같이 시스템 속성시스템 제조 업체 정보와 로고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뭔가 좀 있어 보이긴 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