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잘못된 PIN 여러 번 입력 시 핀(PIN) 암호 제거하기

윈도우10 핀(PIN) 암호를 설정시 보안에도 매우 훌륭하고 복잡한 Window 계정 비밀번호를 대체하는데 있어서 정말 편리하고 좋지만 핀 암호를 잊을 경우 여러 번 다시 입력시 초과되 잠시 사용중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계속 이렇게 반복될 수 있습니다.

핀 암호가 여러 번 잘못되었다 해서 PC 사용 상태가 불가능한 상태가 아닙니다. 그전에 사용했던 MS/로컬 계정에 로그인하여 PIN 암호를 제거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핀(PIN) 암호 제거하기

핀 암호를 다시 찾는 방법이 있지만 그냥 제거하는 쪽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잘못된 PIN 을 2~3번 이상 여러 번 입력할 경우 30초 정도 이렇게 사용중지가 될 수 있습니다.

2) 로그인 옵션을 통해 PIN 설정 전 사용했던 Windows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그럼 바탕화면이 뜹니다. 작업표시줄의 시작->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설정 창이 뜨면 로그인 옵션을 제어하기 위해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계정 항목에 로그인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그럼 PIN 을 변경하거나 찾을 수 있는데요. 애초에 목적은 PIN 암호를 제거할 목적이니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7) PIN 암호를 사용하면 이점을 설명해주지만 다시 설정하면 되기에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8) 현재 Widows 계정 암호를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이런 방식으로 PIN 암호를 잊어도 아무리 여러 번 잘못 입력해도 기존에 사용했던 Window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PIN 암호를 제거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