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 Shell 프로그램으로 윈도우10 시작 메뉴 변경하기

윈도우10 에서는 Windows 7에 비해서 시작 메뉴가 많이 바뀌어 있습니다. 저는 변화가 있으면 환영하고 적응하기도 하지만 기존 스타일에 너무 익숙해져 있는 나머지 현재 화려한 라이브 스타일이 맘에 안 들거나 적응이 힘든 분들이 좀 있는 거 같습니다.

Windows 8 이 출시되었을 때에도 시작 메뉴가 사라져 논란이 좀 많았지만 Classic Shell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시작 메뉴를 Windows 7 스타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 변경 - Classic Shell

라이브 스타일이 맘에 안 들거나 기존 심플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Classic Shell 프로그램을 이용해 원하는 스타일로 바꿀 수 있지만 지금의 라이브 스타일도 개인적으로 나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 한번 적응해보시고 안되면 그때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1) 현재의 시작 메뉴를 보면 ABC 및 가나다 순서가 정렬되어 보이고 전반적으로 심플합니다. 전 적응해서 써보고 있지만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2) Classic Shell 사이트로 접속하여 Classic Shell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설치 시 다른 프로그램도 설치되지 않게 설치 옵션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classicshell.net/

3) 설치하면 다양한 시작 메뉴 스킨도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Windows 7 시작 메뉴 스타일이 선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실제로 시작 메뉴를 눌러보면 기존의 심플한 스타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원래의 스타일로 돌아가려면 Classic Shell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되지만 굳이 제거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떠한 운영체제 Windows 버전이든 스타일을 바꾸고 싶다면 Classic Shell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스타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