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진 파일 미리 보기 안되는 경우 해결하기

어떠한 사유로 인해 바탕화면, 파일 탐색기 폴더에서 미리 보기가 되었던 사진이 그냥 파일 아이콘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일은 흔하다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같은 증상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좀 있었고 사실 뭐 때문에 그런 건지는 잘 모르긴 합니다.


그래도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하지 않아도 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옵션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의 사진 파일 미리 보기가 기본 값이긴 한데 안 보이면 정말 작업 시 분류하기에도 그렇고 정말 불편하기도 합니다.



탐색기 사진 미리 보기 설정하기

아이콘만 보이던 사진 파일을 미리 보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다룰 내용이지만 정렬에 따라 결과가 달리 보일 수 있습니다.



1) 우선 폴더 파일 탐색기 상단 파일->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폴더 옵션 창이 뜨면 보기 탭으로 들어가 아이콘은 하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을 체크해제하고 적용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아까와는 달리 사진 파일 미리 보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보기 옵션에 따라 적용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목록 및 자세히를 선택하면 안 뜹니다.


사진 미리 보기가 안돼 답답해하던 분에게 속 시원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