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변경 재설정하기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처음에는 전화번호 인증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대화 내용을 백업, 복구하거나 PC 버전 및 연동되는 앱들을 사용하려면 카카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폰을 분실하거나 다시 로그인시 철자 하나로 인해서 로그인이 잘 안될 때가 있는데요.

지인 중 계정을 신경 안 쓰다가 갑자기 다시 새로 로그인하자니 기억 나질 않는다는 문의가 있었는데요. 이 땐 Kakao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모두 해결해야 합니다.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 찾기

카카오 계정은 아이디와는 다르게 이메일입니다. 아이디는 친구 추가할 때 사용하지만 계정 분실 시 Kakao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찾아야 합니다.

1) Kakao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해 하단에 카카오 계정 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s://cs.kakao.com/

2) 카카오 계정 찾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3) 프로필 이름 또는 아이디를 입력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카카오 계정 찾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찾은 계정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일부 *로 가려져 보입니다. 이때는 아마 그래도 모르면 따로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으면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우선 현재 휴대폰이 본인 명의인지가 중요합니다. 명의라면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6) 본인확인 약관을 모두 동의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7)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 및 통신사와 전화번호를 입력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8) 폰에 온 인증번호를 입력인증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9) 그럼 현재 본인의 프로필이 나오는데요.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본인이 맞다면 퀴즈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10) 카카오톡의 해당 친구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고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2차례 정도 반복됩니다.

11) 내가 로그인했던 서비스인지 확인합니다. 로그인했던 서비스라면 네 로그인한 적이 있어요. 버튼을 누릅니다.

12) 새로운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13) 그럼 비밀번호가 변경되면서 재설정 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카카오 계정 나중에 혹시 모르니 메모를 해두는 게 분실 위험이 낮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