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멤버스 앱으로 빠르게 스마트오더 커피 주문해보기

저는 이디야를 포함한 여러 카페를 다니면서 사람이 많은 곳에선 매번 줄을 서야 했습니다. 물론 해당 카페에서 제공하는 앱만 있으면 스마트오더로 카운터에 줄을 서지 않고도 바로 원하는 자리 잡아서 주문하면 바로 직원이 확인해서 제조를 시작합니다.

그래서 전 이디야 카페 여러 지점을 거의 자주 방문하기도 하는데 처음으로 이디야 멤버스 앱으로 스탬프도 좋지만 스마트오더로 커피를 주문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디야 멤버스 스마트오더 이용하기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설치하게 되면 내가 쌓은 스탬프도 볼 수 있고 등급도 올릴 수 있고 이디야 카드를 이용하거나 스마트오더로 빠르게 커피 주문이 가능합니다.

1) 저는 이미 이디야 멤버스 앱을 사용하고 많이 이용했기에 그동안 스탬프도 많이 누적되 등급이 BLUE입니다. 닉네임은 컬렉션이지만 바꿀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맨 하단에 스마트오더 메뉴를 선택하면 주문내역을 볼 수 있고 나의 메뉴를 따로 등록해서 보거나 바로 주문할 수 있지만 우선 매장을 먼저 선택합니다.

2) 아직 처음이기에 나의 매장이 지정이 되어있지 않고 가까운 매장 탭을 보시면 현재 위치이거나 가까운 위치에 매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PS가 켜져 있어야 합니다.)

3) 선택했으면 주문하기 메뉴를 눌러 내가 마실 커피 음료를 선택합니다.

4) 제가 자주 즐겨 마시는 카라멜 마끼아또를 주문하려 합니다. 달달하기도 하고 시원한 아이스로 저한테는 딱이었습니다.

5) 사이즈는 Regular 및 Extra로 선택할 수 있고요. 쉽게 말해서 작은 거와 큰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샷이나 크림 시럽 등을 추가하려면 금액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6) 맨 아래를 보시면 제품 영양정보가 보입니다. 특히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칼로리 성분까지 모두 포함되어 안내되어 있습니다.

7) 바로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는 이디야 카드로도 가능하지만 전 구입을 안 했기에 잔액 조회가 안됩니다. 신용카드나 페이코를 선택하여 결제 및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지점이 정확히 맞는지 확인합니다.

8) 결제 과정을 모두 거치게 되면 바로 주문 접수가 됩니다. 매장에서 직원이 확인하면 바로 제조 들어갑니다.

9) 음료 제조가 완료되었다고 뜨게 되면 바로 직원에게 가서 내가 주문한 커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시원한 카라멜마끼아또를 마시면서 블로깅을 하니 기분도 좋고 스트레스도 조금 풀리는 거 같기도 해서 아주 좋습니다. 물론 혼자 왔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11) 오늘도 스탬프가 한 개 적립되었습니다. 다 모아야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을 수 있는데 기대됩니다. 스탬프 적립 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스마트오더도 이용했었는데 이디야도 스마트오더를 많이 이용해야겠습니다. 정말 옛날과는 다르게 앉아서 주문하니 너무 편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