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즐겨찾기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내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즐겨찾기에 방문하여 언제든 필요하면 다시 그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합니다. 그래서 메모를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PC로 이동하거나 포맷할 경우 말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물론 MS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윈도우라면 동기화되어 있지만 그러지 않을 경우 포맷할때 반드시 백업 및 복구를 해야 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가져오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즐겨찾기에서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동으로 내 문서의 해당 폴더를 복사할 수 있지만 좀 더 편리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상단에 파일->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다른 즐겨찾기도 가져올 수 있지만 파일로 내보내기 옵션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무엇을 내보내시겠습니까? 항목엔 즐겨찾기 옵션을 다시 한번 선택하여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원하는 즐겨찾기 폴더를 선택하여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어디로 내보낼지 경로를 정하여 내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6) 완료되었으면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가져오기

이번엔 내보낸 즐겨찾기를 다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원상태 그대로 복구됩니다.

1) 이번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파일->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파일에서 가져오기 옵션을 선택하여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무엇을 가져오시겠습니까? 항목엔 즐겨찾기 옵션을 선택하여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어디로 내보냈던 상관없으니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내보냈던 즐겨찾기를 불러온 후 다음 버튼을 눌러 그다음 나머지 최종 단계를 마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는 저도 실수로 많이 지워봤지만 가끔 한번 내보내기 하시면 나중에 쉽게 가져오기로 복구가 가능하니 미리 백업한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