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스마트폰 QR코드 확인하기 onlinebarcodereader

인터넷 웹 서핑을 하거나 오프라인 전단지 및 명함 등을 보면 QR코드가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스캔하게 될 경우 해당 웹페이지가 바로 연결됩니다. 하지만 꼭 스마트폰에서 QR코드를 찍어야 할까?라는 생각이 문뜩 들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작동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활용을 못하는 점 저도 겪어본 거 같습니다. 그래서 컴퓨터에서 QR코드를 스캔하여 보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컴퓨터에서 QR코드 확인하기

컴퓨터에 해당 QR코드 이미지 파일이 있거나 URL 링크 주소가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스캔 하던 것처럼 바로 분석하여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바코드 리더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QR 코드 이미지를 불러오거나 URL 을 통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https://www.onlinebarcodereader.com/

2) 저는 QR코드 이미지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불러왔으면 바로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3) QR Code 가 분석되면서 연결되는 Target 링크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QR코드를 만들었습니다.

4) 그럼 링크를 선택 시 연결되는 사이트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저의 블로그를 뜨도록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컴퓨터에서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용으로 열리는 링크도 있을 수 있으니 웹페이지가 열려도 제대로 페이지가 안뜰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