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SMS 문자 보내기 안드로이드(Android) 메시지

데스크톱 PC에서 문자 SMS 메시지를 보내려면 다른 외부 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연결하거나 원격제어를 하는 등 기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안드로이드(Android) 메시지 앱을 이용하면 PC 웹 버전이 이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에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문자 메시지 앱을 이용하는데 구글에서 제공하는 Android 문자 메시지 앱을 이용하면 PC 웹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 이용하기

아직은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일반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분들은 PC 웹 버전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기업에서는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거 같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Android 메시지 앱을 설치합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 중 업데이트 버튼이 있으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설치한 앱을 실행해 상단 점 3개 버튼을 누른 후 메시지 웹 버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안내되어 있는 데로 컴퓨터에서 크롬 같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https://messages.android.com/ 주소로 접속해 QR 코드 스캔 버튼을 누릅니다.

4) 컴퓨터에서 접속했으면 스마트폰에서 QR 코드를 찍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컴퓨터라면 이 컴퓨터 기억하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5) 그럼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웹 페이지가 뜹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메시지들이 표시됩니다.

6) 상단의 옵션을 통해 대화를 숨길 수 있습니다.

7) 점 3개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및 옵션, 보관처리, 삭제, 의견 보내기, 도움말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새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메시지를 미리 보거나 테마를 어둡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컴퓨터 기억하기 옵션이 여기에도 있습니다. 데이터가 사용될 때 표시할 수 있고 접근성 항목인 단축 키나 고대비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문자를 보낼 때 그림 이모티콘이나 다양하고 재밌는 스티커를 보낼 수 있습니다.

10) 첨부파일 메뉴를 통해 쉽게 다른 이미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11) 웹 버전 로그아웃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로그인 된 여러 컴퓨터 중 X 버튼을 누르거나 모든 컴퓨터에서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수 있지만 PC 웹 버전에서 문자를 보낼 수 있어 정말 편리한 거 같습니다. 대량으로 문자를 보낼 때 그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