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무상 수리 제품 보증 AS 기간 알아보기

삼성 갤럭시 말고도 타사도 무상 수리 제품 보증 기간이 기본 1년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1년 후에는 소비자 과실이든 아니든 무조건 유상 수리기간이라는 소리인데요. 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1년을 넘게 사용했는지 잘 모를 때가 많습니다.


중고의 경우 1년도 안된 스마트폰을 구입 시 아직 무상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도 그 외에는 거의 무조건 유상이긴 합니다. 그리고 내 스마트폰의 무상 수리 기간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최초 통화일 즉 개통일자를 확인해보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상 수리 기간(최초 통화일) 확인하기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려면 2014년 3월 이후 기기만 확인할 수 있으며 그전에 나온 모델이라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일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설정 앱에서 휴대전화 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갤럭시S5/S6/S7 기준으로는 디바이스 정보입니다.


2) 그럼 휴대전화 정보가 나오는데 출시 모델마다 보여지는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상태 메뉴를 누릅니다.



3) 그럼 여기서 최초 통화일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통일에 무상 수리 제품 기간의 시작으로 저의 경우 2018년 5월 5일이니 2019년 5월 말까지 적용됩니다.


서비스 센터가도 무상 수리 기간을 알아볼 수 있지만 요즘 스마트폰의 경우 이렇게 직접 설정을 통해 최초 통화일(개통일자)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