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USB 마우스 연결 시 터치패드 비활성화 자동 잠그기

노트북은 따로 외장 마우스가 없이도 키보드 자판 아래에 터치패드를 이용해 손으로 마우스 커서 포인터를 선택하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저는 터치패드가 아직 불편하여 USB 마우스를 따로 구입하여 사용 중이라 터치패드의 경우 쓸 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키보드 자판을 누를 때 저도 모르게 터치패드에 손을 대서 자꾸 움직일 때가 있는데요. 영구적으로 잠글 수 있으나 USB 마우스 연결 시 잠그기로 했습니다.

USB 마우스 연결 시 터치패드 잠그기

PS/2 마우스 연결 방식은 잘 몰라도 요즘은 USB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USB 마우스 연결을 감지해 터치패드를 자동으로 잠글 수 있습니다.

1) 우선 시작 메뉴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한방에 설정으로 들어가는 단축키는 키보드 Win 로고 + i 키를 누르시면 될 거 같습니다.

2) Windows 설정 항목 중 장치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터치패드 항목은 없어도 마우스 장치 설정 중에 있습니다.

3) 장치 항목 중 마우스 메뉴를 선택하여 관련 설정 항목에 추가 마우스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마우스 속성 창이 뜨면 노트북마다 조금 다르지만 저의 터치패드의 컨트롤러 드라이버는 ELAN(엘란)입니다. 또는 Synaptics(시냅틱스), ClickPad(클릭패드) 일 수 있습니다.

외장형 USB 포인팅 장착 시 작동 안함 옵션을 선택하여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지금 알아본 옵션이 없으면 노트북 제조사 서비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터치패드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하셔야 제어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