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채팅방 엑셀 테마, 배경 스타일 설정법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테마를 다양하게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듯이 KakaoTalk PC버전에서도 엑셀 테마를 포함한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 채팅방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개인적으로도 가끔 분위기가 바뀌는 것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엑셀 테마의 경우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조금은 알려져 있는 거 같습니다. 상사 몰래 근무시간 몰래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기에 엑셀 프로그램과 같이 열어놓으면 티가 덜 난다고는 합니다. 완벽한 위장은 아니래도 어찌 보면 재밌는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채팅방 엑셀 테마 설정하기

우선 KakaoTalk PC버전 엑셀 테마를 먼저 설정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스타일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부분도 함께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한 상태에서 왼쪽 톱니바퀴 아이콘 메뉴->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왼쪽 채팅 메뉴를 선택하여 엑셀 스타일 옵션을 선택합니다. 기본으로 돌아가려면 상단에 기본 배경을 선택하면 됩니다.

3) 그럼 마치 엑셀 프로그램이라도 켜져 있는 것처럼 마치 진짜 뭔가 업무 중인 것처럼 채팅방이 엑셀 테마로 설정 완료되었습니다.

4) 이번엔 다른 스타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기본 배경 옵션을 선택한 후 배경화면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엑셀 테마

5) 색상 및 일러스트 사진 메뉴 중 원하는 스타일 테마를 골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전체 적용하기를 선택하면 모든 채팅방의 배경을 변경하냐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이렇게 제가 선택한 일러스트 배경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를 너무 오래 써서 너무 식상하시다면 알려드린 데로 배경을 바꿔서 제가 설정한 거와 같이 분위기를 바꿔보시면 기분이 뭔가 좀 색다를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