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PC 크롬 브라우저 다크모드 테마 설정하기

종일 컴퓨터 하는 저는 크롬 브라우저가 없으면 안 되듯이 늘 끼고 살아갑니다. 스탠드 등을 켜서 작업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눈 피로도는 잠시라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윈도우의 Thema는 기본으로 사용하되 PC 크롬만 다크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 저는 눈 피로도를 줄이려고 노력 중이고 그나마 효과적인 게 다크모드 설정인 거 같습니다. 모바일 크롬도 설정할 수 있는데 이건 다음에 포스팅하려 합니다.

크롬 다크모드 설정해보기

시작하기 전에 우선 다크테마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과 간단한 명령 줄로 이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각자 원하는 데로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주소 표시줄 오른쪽 점 메뉴을 눌러 설정(S)으로 들어가거나 chrome://settings/ 주소창에 쓰고 엔터를 누릅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갔으면 쭉 내려가다 보면 모양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테마 메뉴를 선택하면 Chrome 웹 스토어로 연결됩니다.

3) chrome 웹 스토어가 열리면 Just Black 메뉴를 선택합니다.

4) Chrome에 추가 파란색 버튼을 눌러 다크테마를 설치합니다.

5) 그럼 이렇게 크롬 주소창 탭들이 모두 블랙으로 적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테마를 설치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데로 지금까지 해왔던 설치 방식으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7) 저는 크롬 새 탭을 기본 페이지를 사용 중입니다. 전체적으로 적용된 것을 제대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8)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으면 아까 설정에서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9) 또 한가지 위 설치 방식이 아닌 명령줄을 이용한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크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10) 바로 가기 탭에서 대상 항목에 크롬이 설치된 경로가 나오는데 여기서 한 칸 띄우고 -force-dark-mode 명령어를 입력하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1) 기본 설정에 따라 크롬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이 되기 때문에 완전히 종료하도록 합니다.

12) 크롬을 다시 실행하면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아도 전체적으로 블랙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기본 새 탭 페이지에도 별도의 배경화면 적용 없이 블랙으로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 다크모드

만약 무조건 검은색만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마지막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명령줄을 통해 적용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