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 프로그램 Team Viewer(팀뷰어)의 설치와 활용...

원격제어(Remote Control)는 상대방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함으로써 상대 컴퓨터를 마음대로 조종이 가능합니다. 공공기관도 그렇고 회사에서 컴퓨터가 문제가 있거나 회의 시 원격제어(Remote Control)를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팀뷰어는 무료/유료 라이선스로 나뉘는데 개인은 무료입니다. 무료 라이선스라 하여 제약이란 것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기능은 제약이 없습니다.

Team Viewer 팀뷰어

동시에 원격이 가능하며 파일 전송도 자유롭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1) Team Viewer [링크]로 가서 팀뷰어를 다운로드합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옵션은 놔둡니다. 동의-종료 버튼을 누릅니다.

3) 설치를 진행합니다.

4) 프로그램 초기 실행 시 원격제어(Remote Control) 가이드입니다. 종료 버튼을 누릅니다.

5) 현재 설치한 1PC 본 컴 컴퓨터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표시됩니다. 2PC라고 하는 상대 컴퓨터를 원격제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 2PC(상대 컴퓨터)라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계정입니다. 이 계정을 이용하여 1PC(본컴)에서 원격제어(Remote Control) 할 것입니다.

7) 본 컴(1PC)에서 원격제어(Remote Control)를 위해 상대 컴퓨터(2PC)의 ID를 입력합니다. 파트너 연결을 클릭합니다.

8) 원격 대상인 2PC(상대 컴퓨터)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누릅니다.

9) 본 컴퓨터(1PC)에서 상대 컴퓨터(2PC)에 원격제어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렇게 활용한 팀뷰어는 무료 라이선스로써 개인용으로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