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erge(윈머지)로 문서를 비교 해보자...

WinMerge로 문서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하면 말 그대로 문서를 두 개 이상 불러와서 서로 맞는 부분과 다른 부분을 찾아내서 수정이 가능하고 용이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비교 시 복잡한 문서도 해당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기능으로 보다 좀 더 쉽게 도와줍니다. WinMerge(윈머지) 는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서 비교 - WinMerge(윈머지)

철자 하나하나가 다른 문서와 동일해야 한다면 WinMerge(윈머지)로 철자 하나 빠짐없이 발견하여 재빠르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WinMerge 프로그램을 열어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파일/폴더 열기를 누릅니다. 비교할 대상인 텍스트 문서를 엽니다. 메모장에서 열리는 파일 모두 됩니다.

2) 열게 되면 비교하다가 서로 다른 내용은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기능 중 그중에 꼭 많이 쓰이는 복사 기능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수 작업이 가능한 작업이고 좀 더 복잡한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숫자를 왼쪽 숫자에 동일하게 해보면 복사할 대상을 더블클릭하면 맨 하단에 복사할 대상과 복사 대상이 뜨는데 복사할 대상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왼쪽으로 복사합니다.

3) 그럼 이와 같이 왼쪽과 오른쪽이 동일하게 됩니다. 수동으로 가능하며 복잡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4) 이번엔 새 파일을 직접 만들어 비교해보겠습니다. 파일 메뉴 아래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새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이렇게 아래와 같이 임의로 몇 개는 맞게 틀리게 작성해봅니다.

6) F5 키를 누르면 서로 다른 부분만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윈머지 프로그램으로 문서를 비교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