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엑셀(Excel)을 초기화 하는 방법...

Microsoft Excel(엑셀) 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어떤 프로그램이든 사용하다 보면 설정값이 꼬이거나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번거롭게 오류를 찾아 해결하거나 프로그램을 매번 재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Microsoft Office 의 경우는 프로그램 재설치 없이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Excel(엑셀)을 초기화해볼까 하여 간단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엑셀 초기화

다양한 방법 중 이제부터 설명드리는 방법이 더 확실한 거 같습니다.

1) 우선 키보드의 로고+R 키를 누릅니다.

2) 왼쪽에 HKEY_CURRENT_USER 폴더의 Software 폴더로 들어갑니다.

3) Microsoft 폴더로 들어갑니다.

4) Office 폴더로 들어갑니다.

5) 15.0 폴더로 들어가서 Excel 폴더를 찾습니다.

해당 버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03 버전 : 11.0
  • 2007 버전 : 12.0
  • 2010 버전 : 14.0
  • 2013버전 : 15.0

6) Excel 폴더의 이름을 바꿉니다. Excel 폴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름 바꾸기(R)를 클릭합니다.

7) 임의로 폴더명을 수정합니다. 혹시 모를 대비로 Backup 으로 수정합니다.

8) 엑셀을 실행시키고 끕니다. 다시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들어와서 F5 키를 눌러 새로 고침합니다. 그러면 Excel 폴더가 새로 생성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기존 Excel_Backup 폴더를 선택 후 키보드의 Del 키를 눌러 지워줍니다. 영구 삭제 예(Y)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9) 그럼 이렇게 겉모습만 봐선 모르겠지만 초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오피스 엑셀을 초기화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