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키가 전환이 안될경우 해결하기... ctfmon.exe

한/영 키가 전환이 안될 경우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영문 전환 시 꼭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ctfmon.exe인데 이게 없으면 한영 전환이 안됩니다. 간혹 갑자기 한글 입력이 안되어 곤욕을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ctfmon.exe 프로그램의 오류로 실행이 안 되어 한영 전환이 안되는 경우인데요.

이것 때문에 포맷 하는 분들도 계시고 하루 종일 헤매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봅니다. 근데 아직까지 어떠한 이유로 왜 오류가 나는지 확실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대충 추측이지만 백신의 오작동이나 어떠한 프로그램과 충돌로 인한 오류 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해결 방법을 두 가지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ctfmon.exe 파일을 재 실행하는 단계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부팅 시 ctfmon.exe 파일이 재실행이 안될 경우를 위한 레지스트리 등록 단계를 통해 해결해 보겠습니다.

한영키 전환 해결 첫 번째

시작 로고 버튼을 눌러 아래 검색하단에 ctfmon 을 입력합니다. 그럼 검색된 ctfmon 을 클릭합니다.

한영키 전환 해결 두 번째

첨부 :

ctfmon.reg

첫 번째 방법대로 하되 부팅 시 또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해 ctfmon.reg 파일을 실행하여 레지를 등록합니다.

레지 내용은 보시다 싶이 부팅 시 자동으로 ctfmon.exe 파일을 실행하는 레지스트리입니다.

그럼 한글로 입력하면 입력도구도 '가'로 표시되면서 한글이 입력됩니다.

이로써 한/영 전환 오류를 해결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