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leaner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시스템 최적화하기

CCleaner 프로그램은 자세하고 강력한 시스템 정리 기능을 제공하고 합니다. 그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요 없는 사용 기록이나 인터넷을 사용한 기록을 전부 제거하고 시스템 임시파일 혹은 캐시 등을 삭제해 비움으로써 용량을 좀 더 확보가 가능합니다.

레지스트리 분석도 가능해 더 안전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사실 레지스트리 하는 게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라 잘못 건드리면 부팅이 안되는 둥 오류가 많이 나는데 안정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CCleaner 시스템 최적화하기

초보자도 쉽게 건드릴 수 있는 장점과 더 안전하게 시스템 최적화 정리가 가능합니다.

1)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여 CClean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https://www.ccleaner.com/ccleaner/download

설치한 CCleane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정리할 항목이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분석' 버튼을 눌러 시스템 사용 기록이나 임시파일을 분석해보겠습니다.

2) 그럼 시스템 기록이 뜨는데 전 너무 많군요. 정리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3) 분석된 항목들이 전부 제거가 된다는 뜻입니다. 중요한 시스템 파일이나 사용하고 계신 파일들은 별지장이 없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이렇게 정리가 되면서 결과를 보여줍니다.

5) 나머지 아래 항목이 기본적으로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데 굳이 건드릴 항목이 아니며 꼭 필요할 때만 체크하셔도 됩니다.

6) 다음 응용 프로그램 항목별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7) 레지스트리를 분석해보겠습니다. 레지스트리도 시스템의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나타냅니다. 문제 탐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8) 그럼 정리할 레지스트리가 엄청나게 뜨는데 '선택된 문제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9) 레지스트리 부분은 잘못 건드리면 시스템이 부팅이 안되거나 에러가 날 수 있어서 레지스트리를 백업할 것인지 메시지가 뜹니다.

10) '선택한 모든 문제 수정' 버튼을 눌러 레지스트리 정리를 시작합니다.

11) 그럼 검색된 모든 레지스트리가 삭제되면서 문제가 수정되었다고 뜹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어려운 부분을 쉽게 도구 메뉴 기능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삭제/시작프로그램/파일 찾기/시스템 복원 등... 제어판 보다 더 쉽게 제공합니다.

13) 마지막으로 설정 기능입니다. 보다 더 쉽게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도 종종 쓰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시스템 최적화 기능은 정말 훌륭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