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회전 하는 프로그램 (Free Video Flip and Rotate)

동영상을 회전하는 Free Video Flip and Rotate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를 간단히 하고자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자유자재로 원본 또는 화질 그대로 회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동영상 인코더 프로그램도 지원할지 모르겠으나 코덱 문제로 설정이 매우 까다롭고 무엇보다 잘 모르는 분들은 더 헷갈려 오히려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Free Video Flip and Rotate 이 프로그램은 코덱 설정 없이 화질 설정 없이 맘껏 자유자재로 어떤 방향이든 돌릴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 프로그램을 쓰고 있으며 간단히 돌려야 할 동영상이 있는 경우 제일 많이 씁니다.

동영상 회전하기

속도가 빠른 편이고 모든 동영상 파일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어떤 확장자든 거의 다 지원해서 회전을 더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DVDVideoSoft 사이트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2) 설치한 Free Video Flip and Rotate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Input File: 항목에 ... 버튼을 눌러 동영상을 하나 불러옵니다.

3) 돌려야 할 동영상 파일을 찾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반씩 나눠서 뜨는데 오른쪽에 보면 Output File: 항목이 있습니다. 저장할 곳을 선택하는 곳인데 같은 경로에 저장해도 (1)이 붙으니 상관없겠습니다. 그럼 돌려야 할 방향을 선택합니다.

5) 그럼 오른쪽에 보면 가로로 보기 좋게 미리 보기가 뜹니다. 이렇게 돌린다는 뜻이며 Save Video 버튼을 눌러 작업을 시작합니다.

6) 원본 형태에서 그대로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작업 중입니다.

회전 후

세로로 뜨던 동영상이 가로로 회전이 되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동영상 회전하는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