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숨어 있는 토렌트 파일 제거(토렌트 파일 지우개)

내 컴퓨터에 흩어져 있는 토렌트(Torrent) 파일을 검색하여 삭제해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토렌트를 이용하여 어떤 자료를 다운로드하시는지요. 보통 영화나 아니면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거의 많이 받으실 텐데요. 근데 저작권 때문에 그 피해가 좀 심각하지만 요즘 법적으로 많이 논란이 되고는 있지만 쓰기가 겁나거나 무서워지는 경우가 있으며 심지어 실수로 잘못 받아 삭제해도 완전히 삭제가 안됩니다.

실제로는 삭제된 것처럼 보이는데 사실상 또 어디론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다 반사입니다. 처음엔 모르시는 분들도 막상 컴퓨터에 숨겨져 있는 것을 검색하다 보면 왜 숨겨져 있는지 아이러니할 정도입니다.

물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바다 좀 다를 수 있겠으나 추가로 저장된 경로를 아애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또 다른 경로를 찾으며 엄청나게 해 멨는데 아래 '토렌트 지우개 프로그램' 덕분에 모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토렌트 파일 지우개 프로그램 실행

토렌트 파일 지우개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컴퓨터에 흩어진 토렌트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받아 놓으면 실행 시 바로 다른 경로에도 저장이 된다고 보심 됩니다. 찾기 버튼을 눌러 한번 검색해 보도록 합니다.

trntsch.exe

하드디스크 선택

검색할 대상 하드디스크를 선택하여 토렌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받아둬서 잠시 어디론가 저장하다가 깜빡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땐 파티션을 하나씩 선택하여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선택 삭제

이름은 모자이크로 가렸습니다. 보면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전 17개씩이나 뜨는군요. C 드라이브의 경우 아래 경로를 보셨듯이 숨겨져 있습니다.

'c:\사용자\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토렌트 폴더' 대략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데요. 여기서 하나하나 선택해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전체 삭제

검색을 하는데 너무 많이 나와 하나씩 선택이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땐 일일이 선택 안 해도 전체 삭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쓰면 아무리 많아도 한꺼번에 삭제합니다. 추가적으로 삭제하게 되면 휴지통에 고대로 남기 때문에 아래에 화살표로 표시한 상단 오른쪽 부툰 휴지통 비우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로써 숨어 있는 토렌트 파일을 찾아 지워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