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또 다른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 입니다.(Telegram Messenger)

요즘 한창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이 인기를 끌 고 있습니다. 이 텔레그램은 평생 무료이며 사용하기 간편하고 좋은 메신저입니다. 카톡을 검열한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은 카카오톡 또 다른 메신저인 Telegram Messenger로 갈아타자는 목소리가 하나둘씩 나오면서 현재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Mobile Messenger로 뜨고 있습니다.

물론 정치적인 부분이 들어가 있기에 말을 조금 조심스럽게 한다면 어떻게 보면 검열한다는 말이 너무 과장이 되어 있지 않나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합니다.

물론 정말로 검열을 한다면 거의 사생활 대화를 들여다볼 정도 로랄까 제 자신이 오버한 게 아닐까 싶지만 부디 사생활까지는 모니터링 안 했으면 좋겠으면 하는 바람으로 한편으론 염려가 됩니다. 자 그럼 텔레그램 메신저 이야기로 다시 건너가자면 이 앱은 러시아에서 개발된 Messenger로 카카오톡과 똑같이 전화번호만 등록하면은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점은 아이디나 계정 그 차이겠지만 이 Telegram Messenger는 아이디나 계정은 필요가 없으며 간편하게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등록이 가능하니 너무 간단하고 편리한 Messenger인 것 같습니다. 보안 쪽으로 우수하게 알려져 있어 어느 해커도 해킹이 불가능할 정도로 자신 있게 내놓은 모바일 메신저 Telegram Messenger입니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 혹은 PC버전 지원

이 Telegram Messenger 는 현재 거의 모든 스마트폰을 지원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 아이폰 / 윈도우폰 이렇게 스마트폰을 지원하며 심지어 PC버전에선 윈도우 뿐만이 아니라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이용한 웹 버전도 되겠지만 OS 로 지원하는 운영체제를 보자면 리눅스 와 MAC OS 를 지원하여 거의 모든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톱을 지원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링크]

유일하게 보안이 강하고 충실한 텔레그램

이 Telegram 메신저는 보안면에선 정말 강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해킹대회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해킹대회를 열어 Telegra 을 해킹하여 코드를 알아내는 것으로 지금까지 아무도 Telegram의 보안을 뚫은 해커가 없을 정도로 러시아에서 아무도 이런 메신저 내용을 볼 수 없도록 철저하게 개발한 메신저로 완전히 암호화되어 이런 암호화를 다시 풀지 못하도록 개발되어 아무리 유출이 된다 한 듯 이런 암호화 때문에 풀지 못하는 그런 강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무조건 기록이 남으면서 외부로 유출이 되어 때론 사생활 침해가 되었는데 물론 어떤 일에는 큰 도움이 되었을지라도 그래도 기록에 남는다는 건 좀 찝찝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해당 기록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기능도 있으며 비밀로도 대화가 가능해 서로만의 기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텔레그램 설치법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플레이 스토어에서 Telegram을 검색해 찾아 설치를 눌러 설치합니다.

2)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Start Messaing 버튼을 눌러 바로 시작합니다.

3) 핸드폰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상단의 DONE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 저는 설명을 위해 이미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므로 초기엔 이름을 적으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4) 문자메시지로 바로 해당 인증 Code 가 날아올 텐데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입력이 되었으면 상단의 DONE 버튼을 누릅니다.

5) 자 그럼 아래와 같이 텔레그램 메신저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런 기록이 없는 이유는 주변에 텔레그램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으므로 저 혼자 한번 설치해보았습니다.

6) 상단 맨 오른쪽 점 3개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하위 메뉴가 뜨는데 카카오톡과 똑같이 그룹으로 대화가 가능하며 추가로 비밀대화도 가능합니다.

이로써 텔레그램 메신저에 대해 알아보고 앱을 설치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