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Telegram) 한글화 하는 방법...

최고의 러시아 메신저 프로그램인 텔레그램을 한글화 시켜보기에 앞서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설명을 드린 후 바로 텔레그램 메신저를 한글화 시켜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 관련해 러시아산 Telegram Messenger 가 급부상하면서 며칠 전에 텔레그램 모바일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설치 안 하셨다면 [링크]를 눌러 먼저 모바일에 설치하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러시아 개발자들도 국내에서 왜 쓰는지 이해가 안 될 정도로 깜짝 놀라고 있는데요. 덕분에 텔레그램 메신저 한글화 패치가 나왔습니다.

텔레그램 한글화하는 방법 1 - 웹 버전 로그인

한글 패치를 적용하기 전에 웹 버전 로그인 단계를 넘어가 그다음 단계에서 진행합니다.

1) Telegram Web 버전 사이트[링크]로 이동하여 Star Messaging 버튼을 누릅니다.

2) 여기서부턴 모바일과 인증 과정이 매우 똑같으므로 전화번호를 입력 후 바로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텔레그램 한글화하는 방법 2 - 한글 파일 전송 및 적용

1) 첨부된 한글화 파일을 아무 지인에게 파일을 드래그하여 전송하고 만약에 한 분도 없으실 경우 인증코드 받으신 메시지에 전송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인지 아이폰인지 첨부된 파일을 잘 확인하셔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용 :

for_use_iphone-1_localizablestrings_ko.strings

안드로이드 용 :

for_use_telegram_stringsxml-48_ko.zip

(압축 해제하고 사용하세요.)

2) 자 그럼 스마트폰에서도 보시면 상대방에게 파일을 보냈더라도 자기 자신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선 아래 표시된 것처럼 첨부파일 왼쪽 비어있는 부분을 누릅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뜨는데 그중 Apply localization file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언어 선택 창이 뜨는데 Korean 항목을 누릅니다.

5) 그럼 이렇게 상단 메뉴에 보시면 한글화가 바로 적용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설정 부분에도 완벽히 적용 이 잘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 한글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