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Telegram) 한글 버전이 나왔습니다.

텔레그램이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치솟고 있는 가운데 텔레그램 개발자가 한글 버전을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어떠한 해커도 못 뚫는 보안 기술을 자랑해 다른 메신저와는 달리 사생활을 거의 완전히 보장하는 대표적인 모바일 메신저 앱이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한글 파일 xml 을 텔레그램으로 전송해서 적용해야 그제서야 한국어 지원이 되었는데요. 이젠 일일이 한글 버전으로 패치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지금 텔레그램 한글 파일 패치를 많이들 찾고 계시는데요. 여러분들 이제 한글 패치 하지 마시고 지금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은 계속 사용하셔도 됩니다.

만약 처음이시라면 TelegramMessenger 을 다시 다운로드하시면 패치 파일 적용이 필요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계속 TelegramMessenger 이용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제 주변 지인들도 처음엔 TelegramMessenger 을 사용 안 하더니 지금은 이슈화가 되면서 한 명 한 명씩 설치하여 앱을 사용 중입니다.

텔레그램 한글 버전 대표적인 기능

먼저 1:1 채팅은 카카오톡과 똑같으며 시크릿 채팅이라 해서 사생활 보호에 특화된 기능으로써 메시지에 타이머를 설정하여 메시지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그룹 채팅도 가능하여 가족이든 친구든 누구든 200명까지 포함하여 대화가 가능한 점을 자랑하고 있는 TelegramMessenge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텔레그램 한글 버전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인증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가서 텔레그램 한글 버전을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TelegramMessenger 앱 설치 : [링크]

2) 다른 설명 다 넘어갈 필요는 없고 '메시징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이 단계에선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카카오톡과 똑같이 인증하시면 되는 단계입니다.

4) 그럼 인증코드까지 마저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한글 버전 TelegramMessenger 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한글로 시원하게 나와줍니다.

6) 설정 부분도 정식으로 한국어가 지원 돼서 설정하기가 매우 쉬워졌습니다.

이로써 TelegramMessenger 애플리케이션 한글 버전 앱을 설치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