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윈도우 멀티윈도우 앱을 추가하는 방법 (MW-PEN App Enabler)

갤럭시 사용자를 위한 루팅 없이 해당 앱을 펜윈도우 기능이나 멀티윈도우 기능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이 앱을 소개해드리자면 삼성 갤럭시 S4 그리고 갤럭시 S3 갤럭시 S5 이상 갤럭시노트 3부터 갤럭시 Tab Pro까지 이러한 펜윈도우나 멀티윈도우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앱이 모두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불편할 때가 종종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너무 한정적이어서 꼭 루팅을 해야 되나 싶을 정도로 루팅을 할까 말까 하다가 시도를 해보던 참에 결국 MW-PEN App Enabler 앱을 찾아 고민고민하다가 한번 과감하게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진짜 펜윈도우와 멀티윈도우 를 가능하게 해줘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앱이 완벽하게 동작하는 건 아니더군요.

그래도 루팅 없이 지원한다는 거 자체가 참 마음에 들 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APP을 설치해보고 한번 활용해 볼 것입니다. 유료랑 무료 따로 나뉘는데 이것도 잠시 후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W-PEN App Enabler 애플리케이션 설치

MW-PEN App Enabler 앱을 검색 후 설치하는데 이 중 무료랑 유료가 동시에 존재하는데 이중 무료의 경우 펜윈도우 기능만 지원하며 유료 Pro Key 의 경우 펜윈도우와 멀티윈도우 기능 모두를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유료를 구입하셨을 경우 아래와 같이 두 개 모두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MW-PEN App Enabler 무료 설치] / [MW-PEN App Enabler 유료 설치]

MW-PEN App Enabler - 멀티윈도우 / 펜윈도우 앱 추가

1) MW-PEN App Enabler를 설치했으면 Pick App form SDCARD (SD카드에 설치된 앱) 나 Pick Installed App 버튼을 선택하는데 이중 Pick Installed App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작업 선택 창이 뜨는데 이 중 원하시는 어플을 골라 선택합니다.

3) 저는 카카오스토리로 선택했으며 Multi Windows Enable(유료 사용자만 해당), Pen Windows Enable, MW Multi-Instance Enable 체크 항목을 모두 선택 후 Process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Disclaimer 창이 따로 뜨는데 I understand the limitation 항목을 체크 후 Proceed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Processing. Please wait... 가 뜨면서 앱 수정 작업에 들어갑니다.

6) 자 그럼 여기서 삭제를 하고 재설치를 해주셔야 하는데 Uninstall 버튼을 눌러 제거합니다.(데이터 지워집니다.)

7) I understand. Uninstall now 항목을 체크 후 Un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8) 그럼 제거 완료 후 다시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9) 카카오스토리 앱을 다시 설치합니다.

10) 그럼 이렇게 멀티윈도우 항목에 카카오스토리 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마찬가지로 펜윈도우 항목에 카카오스토리 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MW-PEN App Enabler 을 이용한 펜윈도우 와 멀티윈도우 기능에 앱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