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서울마을버스(Seoul Village Bus) 조회 앱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전철과 버스 꼭 한 가지는 이용하면서 다닙니다. 그중 마을버스를 타려고 할 때 정류장에서 한참 기다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나오는 게 서울마을버스 Simple 애플리케이션인데요. 물론 아직은 정확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래도 저에겐 정말 이젠 없으면 안 될 필 수 앱인 거 같습니다.

다만 서울지역만 조회가 되고 지방지역은 아직 조회가 안되는 점이 있으나 그래도 유독 인구가 많은 서울에서 이렇게 조회가 되는 게 정말 편리할 다름입니다.

서울마을버스 Simple

지역별로 서울마을버스 가 지금 어디에 있고 몇 분 후에 도착하는지 알려줌으로써 정체구간이 어디 인지 알려주고 늦게 출퇴근하거나 약속시간을 반드시 지켜야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인 배차 간격 그리고 첫차와 막차 그리고 종점을 함께 볼 수 있으며 구간을 잘못 타서 다시 타는 그런 불상사를 위해 상하행 구간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1)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서울마을버스 Simple 앱을 설치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서울마을버스 Simple 앱 설치]

서울마을버스 번호 노선 정류장 조회

1) 앱을 설치했으면 열면 아래와 같이 앱 메뉴(상단 왼쪽)를 열면 지역별 마을버스 번호 목록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번호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제가 사는 지역이 강북 지역인데 강북 지역 중 강북10 번을 선택해서 조회하자면 어디서 어떻게 오는지 알 수 있고 정체구간도 빨간색 혹은 주황색으로 알기 쉽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3) 미아역6 번 출구 정류장을 선택하면 정확한 시간이 나오면서 몇 번째에 오는지 알 수 있어서 이젠 때에 따라 한참 기다릴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4) 만약에 다른 지역인데 정류장 이름이 기억이 안 날 때가 한 번쯤 있으실 겁니다. 이 땐 정류장 메뉴 항목에서 예를 들어 강북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강북에 관련된 버스 정류장 항목이 검색 됩니다.

5) 그리고 해당 마을버스 정보와 지도를 볼 수 있는데 배차간격과 첫차/막차 및 기점/종점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상행 운행 구간을 지도로 볼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6) 마찬가지로 하행 운행구간도 볼 수 있어서 참 편리한데요. 여러분들 한 번쯤 잘못 타서 방향이 거꾸로 가시는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딴 상행 구간과 하행 구간을 미리 알아보시고 타시면 절대로 잘못 탈 일이 없을 거라 봅니다.

7) 설정에 보시면 아까 마을버스 번호를 선택하실 때 이 번호를 다시 정렬해서 볼 수 있으며 배경색도 꾸밀 수 있습니다.

8) 여기서 가장 큰 특징은 물론 Bus 조회가 가능하나 즐겨찾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즐겨찾기를 해두면 아래와 같이 따로 목록으로 추가해 줘서 따로 볼 수 있는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상단 ☆ 메뉴를 누르면 ★ 메뉴로 변하면서 즐겨찾기가 추가됩니다.)

이로써 서울마을버스 Simple 앱을 설치하고 활용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