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 손날 캡처 쉽게 하는 방법입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이든 타사 스마트폰이든 사용할 때 무엇인가를 간직하려고 하거나 필요할 때 캡처할 때가 많아 정말 유용한 스마트폰 기능 중 하나로 공유도 많이 해 널리 쓰이고 있는 기본 기능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날 캡처 방법을 알아보고 어떻게 쉽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원+홈 키를 누르지 않고 손의 동작으로 캡처 가 가능한 기술로 처음엔 사용이 너무 어렵고 요령을 몰라 아직도 헷갈리신 분들이 많으실 거 같아 지금부터 손날 캡처 방법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손바닥 모션 켜기

현재 저는 Galaxy Note 3 네오를 사용하고 있지만 손날 캡처를 지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일 경우 모두 같은 방식입니다.

우선 갤럭시 노트를 기준으로 설정->입력 및 제어->손바닥 모션 선택해 아래와 같이 화면 캡처를 켭니다.

손날 캡쳐 쉽게 하는 방법

이번엔 손날 캡처 기능으로 좀 더 확실하게 이해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요령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며 이게 진짜 손가락을 이용하는 건지 그 의문점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령 : 손가락 굳이 안대도 되며 어떤 화면 위치에서든 손바닥이 아닌 아래 손이 칼이라 생각하고 뭔가 썰듯이 세워서 새끼손가락 아래 살을 이용해 그냥 쓱 순식간에 밀어주기만 하면 캡처가 됩니다.

이때 만약 잘 안되면 천천히도 빠르게도 한번 해보시면 어느 정도 타이밍에서 캡처가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로써 삼성 갤럭시 손날 캡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