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S 워드 2013 초기화 하는 방법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많이 사용하고 있는 MS 워드로 공공기관이나 기업 회사 등 문서 서류 작업 등 대중화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로 많이 쓰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S 워드 2013를 초기화해서 각종 오류를 모두 다 함께 해결하고자 합니다.

MS 워드를 초기화를 꼭 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설정값 꼬임의 오류로 갑자기 오류나 버그가 발생해 문서 작업 시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아 초기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Microsoft MS 워드 2013 초기화

모든 설정값은 레지스트리에 저장되어 있어 이 값을 삭제해 초기화 시키는 원리로 조금 이래도 오류가 빈번하게 잦다 싶으면 초기화 시키시면 해결이 될 것입니다.

1) 키보드의 로고+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regedit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는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5.0\Word 경로로 들어갑니다.

(2010버전의 경우 14.0 입니다.)

3) 해당 경로의 Word 폴더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이름 바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름을 Word_backup 로 바꿔 미리 설정 레지 값을 따로 저장해 둡니다.

5) 우선 실행 중인 MS워드 를 완전히 종료F5 키를 누르면 Word 폴더 레지값이 새로 생성되면서 기존에 따로 이름을 변경한 Word_bakcup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이렇게 최근 사용한 항목도 완전히 지워지면서 설정값들도 완전히 초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MS 워드 2013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