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아웃룩(Outlook) 2013 을 초기화 하는 방법 입니다.

오피스 전자 메일 그리고 개인 정보 관리 프로그램인 아웃룩 소프트웨어로 기업용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으로 외부 계정을 연결하여 이 아웃룩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모든 포탈 메일 계정인 네이버나 다음 카카오 한메일 등 MS 이메일 계정을 모두 한곳으로 관리하는 기능이 담겨 있는 강력한 Microsoft Office 아웃룩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프로그램이 갑자기 오류 잦거나 오작동이 일어나는 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누구나 한 번씩 생겨 Microsoft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재설치 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런 시도를 하기 전에 자체적으로 레지스트리를 통해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웃룩 2013 초기화

오피스 2013 기준으로 말씀드리며 2010 버전과 완전히 동일함을 알려드립니다.

1) 키보드의 로고+R 키를 눌러 실행 창이 뜨면 regedit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는데 아래와 같은 레지스트리 경로로 들어갑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15.0\Outlook

(오피스 2013 기준이므로 2010의 경우 15.0 이 아닌 14.0 입니다.)

3) 지금 실행 중인 아웃룩을 종료하고 Outlook 레지 값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름 바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아래와 같이 Outlook_Backup 이름을 바꿔주시는데 사실 지워질 곧 값이라 아무렇게나 지어주시면 됩니다.

5) 아웃룩을 실행해 보시면 이와 같이 Outlook 이 완전히 초기화되면서 시작 창이 뜹니다.

6) 다시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돌아와 F5 키를 누르면 Outlook 레지 값 폴더가 새로 생기는데 여기서 기존에 Outlook_Bakcup 레지 값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이로써 Microsoft 아웃룩(Outlook) 2013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