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 이제 마을버스 실시간 정보 조회 서비스 를 시작 합니다.

여러분들이 항상 이용하는 대중교통 중 마을버스! 언제 오나 기다리며 전용 Bus 조회 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다음 카카오가 다음 지도에 시내버스에 이어 마을버스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이젠 정류장 이름뿐만이 아닌 지도까지 확실히 보여줍니다.

정류장이 정확히 어디인지 어디서 어떻게 오고 있는지 도착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있어 무서운 IT 발전으로 더욱 편리해지고 있는 세상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다음지도 마을버스조회

현재는 서울지역만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내년 상반기까지 경기 및 지방 전국적 지원 확대 계획이 있어 보다 더 편리한 다음 지도의 서비스 기대가 됩니다

1)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다음지도 앱을 설치하면 해당 지역을 검색하여 시내 외 마을버스 정류장 이 표시되어 선택을 하면 현재 있는 정류소 이름을 알 수 있고 해당 노선에 대해 정보가 나오며 나머지 마을버스는 어디서 어떻게 오고 있는지 출발 정보와 도착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길 찾을 때 길 잃어버릴 때 아주 유용한 기능으로 저에게도 아주 유용해 현재 지금도 계속 쓰고 있습니다.

다음 지도 웹 - 버스 번호 조회

2) Daum 지도 웹 사이트에서 직접 버스 번호까지 검색해 전체적으로 어느 경로로 운행하는지 지도로 한눈에 확실히 볼 수 있고 정류장첫차 그리고 막차 배차간격까지 자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 웹 - 버스정류장 조회

3) Bus 정류장 으로 쉽게 검색해 이 정류장과 가까운 정류장을 동시에 보여주며 어느 마을버스 가 다니고 있는지 몇 분 후에 도착 예정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약속 시간만큼은 지킬 수 있는 기능인 거 같습니다.!)

4) 여기서 마을버스 번호를 선택하면 어디서 어디로 오고 있는지 지금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배차 간격과 첫차 막차 등 자세하게 조회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다음지도에서 제공하는 마을Bus를 실시간으로 조회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