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즌 스마트폰 원격제어 Wi-Fi, USB 연결 하는 방법

PC와 PC 원격제어가 가능한 이 시대에 현재 PC 와 모바일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원격제어 가 가능하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시나요.? 이 모비즌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PC에서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할 수 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화면에 Smart Phone 화면이 나와 직접 마우스나 키보드로 Smart Phone 을 제어해 파일 송수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비즌(Mobizen)

Smart Phone 과 컴퓨터 와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원격제어미러링화면 녹화 그리고 모바일 콘텐츠 스트리밍, 파일 송수신 등 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러링이 가능해 게임을 이어서 플레이가 가능하고 화면을 녹화해 원터치로 스샷 캡처가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혹은 동영상을 불편하게 이동이 없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으로 공유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는 파일 송수신이 가능해 PC 에서 직접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파일을 전송할 수 있고 그리기 기능으로 더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어 일상 업무할 때 회의 시 스마트폰을 가져가지 않아도 전화 및 SNS 수신을 PC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가서 모비즌(Mobizen, The Life Hub) 앱을 설치합니다.

[모비즌 애플리케이션 설치]

웹 버전 Wifi 연결

2) 와이파이 연결 후 설치된 모비즌 앱을 실행하여 약관에 모두 동의를 체크 후 스마트폰에 현재 사용 중인 계정을 선택합니다.

3) 그리고 원격제어 연결을 위해 암호를 두 번 입력하여 Wi-Fi(와이파이)를 이용한 원격제어를 위해 엔진을 추가로 설치합니다.(USB 연결은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4) 그러면 핸드폰 제조사 기종에 맞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플러그인 원격 엔진 설치로 넘어가는데 Wi-Fi(와이파이) 연결을 위해선 반드시 설치를 합니다.

5) 우선 여기서 나오는 튜로리얼은 차근차근히 과정을 거칠 것이기 때문에 모두 넘긴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모바일 설정이 마무리됩니다.

6) 아래 모비즌(https://www.mobizen.com/ 사이트로 들어가서 위에서 설정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연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7) 2차 인증 안내 창이 뜨는데 여기선 그냥 놔두고 스마트폰 화면을 살펴보겠습니다.!

8) 그러면 2차 인증 코드라 하여 최종적으로 이 스마트폰이 맞는지 인증을 하는 곳으로 인증코드 4자리와 함께 두 번 입력합니다.

9) 자 그럼 와이파이를 통해 웹 버전으로 자신의 스마트폰 화면이 뜨면서 연결이 완료 됨으로써 PC의 마우스나 키보드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여기서부터 기능을 차근차근히 알아가시면 되므로 화면 녹화라든지 파일 접근 송수신이 가능해 원하는 대로 제어하시면 됩니다.

PC 버전 설치(USB 연결)

10) 모비즌(https://www.mobizen.com/) 사이트로 가서 맨 하단Mobizen PC 설치 메뉴를 눌러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11) 여기서 맨 처음에 설정해 줘야 할 것이 USB 디버깅 설정인데 개발자 옵션을 우선 활성 후 USB 디버깅을 체크합니다.

12) 웹 버전과 사실 별다를 과정은 없으므로 다음으로 넘어가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13) 아까 7번부터 설정했던 Mobizen 2차 인증코드를 적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4)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화면이 뜨면서 PC 와 USB 를 통해 원격제어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스마트폰 따로 이용 안 해도 PC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더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