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ideSync(사이드싱크) 원격제어 연결 방법

삼성전자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만 제공하는 사이드싱크(SideSync) 프로그램으로 PC(컴퓨터)와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해 화면을 공유하여 PC(컴퓨터)에서 갤럭시(Galaxy) 스마트폰에 원격제어가 가능한 편리한 삼성전자의 사이크 싱크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하며 설치 방법 혹은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사이드 싱크 특징

우선 설치 방법을 설명해드리기에 앞서 정말 이론적으로 설명해드리지만 삼성 사이드싱크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SmartPhone 화면을 공유할 수 있고 키보드 마우스까지 제어가 가능하며 파일 공유가 가능하고 클립보드 공유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PC에 사진을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으로 끌어서 전송이 가능하며 문자 메시지에 포함된 URL 주소를 PC 화면에서 열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를 보는 동안 친구와 채팅을 할 수 있고 전화 수신 시 PC의 스피커와 마이크를 이용하여 통화가 가능합니다.

사이드싱크(SideSync) 앱 설치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보단 호환이 안되는 폰이 있으므로 스마트폰 앱 중 GALAXY Apps(삼성 앱스토어) 앱을 엽니다.

2) 삼성 앱스토어 상단 검색SideSync 라고 검색하고 사이드싱크를 설치합니다.

사이드싱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1) 아래 SideSync 홈페이지로 가서 사이드 싱크를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삼성 사이드 싱크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SideSync 홈페이지 바로 가기]

3) 사용권 계약동의를 선택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옵션들은 그대로 두고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사이드 싱크를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가장 핵심인 스마트폰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6) DirectX(다이렉트) 설치 화면이 뜨면 동의함 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7) 이 중에 Bing 바 옵션이 있는데 선택사항이지만 그냥 체크 해제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 구성 요소가 뜨면서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9) DirectX 를 다운로드하면서 본격적으로 설치를 자동적으로 진행합니다.

10) 완료되었으면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그럼 마저 사이드싱크 설치 마무리를 합니다.

12) SideSync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마침 버튼을 눌러 Samsung SideSync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사이드싱크 PC <-> 스마트폰 연결...

1) SideSync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USB 와 Wi-Fi(무선 연결) 방식이 있는데 USB 방식으로 연결하겠습니다.

2) 스마트폰과 PC 를 USB 로 연결 하고 SideSync 앱을 실행해 초기에 뜨는 화면은 건너 띄고 디바이스 찾는 중... 문구가 뜨고 연결이 진행됩니다.

3) 그럼 PC 와 스마트폰 원격 연결이 완료되면서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에 이렇게 PC 에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이드 싱크 로 원격제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