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구매 다운 내역 삭제 하는 방법 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 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여 앱을 설치하는 가운데 한 번 이상한 어플을 잘못 받거나 호기심에 실수로도 받으려고 하면 앱 다운 구매 내역에 남겨지는데 구매 내역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하는 평이 가장 많았습니다.

정작 어떻게 구매 내역을 삭제해야 하는지 모를 때가 있어 답답할 때가 많아 아애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드는 일이 생긴 사례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초기에 APP 구매 내역 삭제를 검토만 하겠며 그러고 정작 그 내역을 삭제 못할 때가 있었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구매 내역 삭제

언제부터인가 구글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APP 구매 다운 기록이 삭제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어떻게 하면 앱 설치 내역을 삭제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열어서 상단 왼쪽 메뉴를 선택해 내 앱/게임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지금껏 설치된 앱 설치 목록이 쭉 나오면서 상단에 라이브러리 메뉴를 선택하면 지금까지 앱을 구매 설치한 내역이 나오는데 이때 내역을 삭제하고 싶은 앱을 찾아 X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내 앱 및 게임에서 삭제하겠냐고 나오는데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로써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구매 다운 내역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