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 자동 업데이트 켜고 끄는 방법! 수동 설치 방법!

우리가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현재의 윈도우 8.1 까지 MS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업데이트의 끊임없는 지원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윈도우의 업데이트는 자동적으로 이뤄져 종종 컴퓨터를 켜고 끌 때 업데이트 중이라고 뜨는 경우 여러분들도 한 번쯤 겪어 보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는 보안상 필요하겠지만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보안 업데이트는 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혹은 지원 기간에 따라 기능적인 버그를 수정하는 데에 있어 필수적이면서 MS에서는 자동 Windows Update를 권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Windows Update를 자동으로 설치하다가 보면 블루 스크린이나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사례도 무지 많고 또한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는 MS에서 Windows Update 가 한번 나오면 거의 완전하지 않고 문제가 생길 경우 바로 수정해 재배포 하는 방식으로 최소 7일 정도 경과 후 몰아서 하는 걸 권장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켜고 끄는 방법 혹은 수동 설정

지금부터 윈도우 자동 Update 를 켜고 끄는 방법과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보드의 단축키 로고+X 키를 눌러 제어판 메뉴를 선택합니다.(바탕화면에 제어판이 있으면 그 제어판을 더블 클릭하시면 됩니다.)

2) 그럼 제어판 창이 뜨는데 여기서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찾아보면 Windows 업데이트 항목에 자동 업데이트 켜기/끄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자 그럼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Update 수동으로 설치할 것이냐 아니면 아애 안 할 것이냐 선택하는 항목으로 원하는 옵션을 선택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 : 신규 업데이트가 있는데 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것이냐 묻는 옵션입니다.
  •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권장하지 않음) : 이는 신규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도 않을 것이며 설치를 아애 하지 않을 것이라는 옵션으로 권장하지 않는 항목입니다.

이로써 윈도우8.1 자동 Update 켜고 끄는 방법! 수동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