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이동식 메모리 장치 BitLocker 드라이브 암호화 하는 방법 입니다.

USB 를 분실시 혹은 여러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서 누군가 자리 비울때 내 자리에서 몰래 훔쳐 보는 경우 여러분들 한번씩 신경이 쓰이거나 경험이 있으신지요.? 저도 한번 쯤 그런 경험 있는데 이젠 어떠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누군가 홈쳐 볼 필요없이 BitLocker 라는 기술만 있다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BitLocker 드라이브 기술은 USB 이동식 메모리 장치를 연결 할때 완전 오픈이 아닌 무조건 암호를 쳐야 접근이 가능한 강력한 기능입니다.

BitLocker 이동식 USB 메모리 드라이브 암호화

윈도우7 의 울티메이트 윈도우8.1의 Pro 이상 지원되는 기능으로 만약 해당 운영체제가 아니시라면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1) 현재 연결된 USB 장치 중 암호화할 이동식 디스크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BitLocker 켜기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암호 입력 방식스마트 카드 를 이용한 방식중 암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첫번째 옵션을 체크 후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아래와 같이 3가지 옵션중 암호 분실시 저장 방법으로 파일에 저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그럼 복구키를 저장할 위치가 뜨는데 저장위치를 선택후 저장 버튼을 선택합니다.

5) 복구키가 저장되었다고 뜨면서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6) 사용중인 디스크 공간 아니면 전체 드라이브 둘중 전체적으로 암호화를 하고 싶다면 두번째 옵션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암호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8) 저는 현재 드라이브 전체 옵션을 선택하였으며 그만큼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됩니다.

9) 그럼 암호화한 USB 장치를 뺏다가 다시 꼽으면 반드시 암호를 입력해야 잠금 해제 되어 접근이 가능하게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tLocker 암호 변경 하는 방법

1) 다시 패스워드 입력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해 BitLocker 암호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이전 혹은 새 암호를 두번 입력암호 변경 버튼을 선택하여 완료 합니다.

BitLocker 암호 제거 및 해제 방법

1) 다시 로그인 상태에서 다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BitLocker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자 그럼 다음과 같이 차례대로 선택하는데 우선 자동 잠금 해제 켜기 옵션을 선택 후 암호 제거 옵션을 선택합니다.

3) 그럼 최종적으로 BitLocker 끄기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드라이브 암호 해독을 시작한다는 메시지BitLocker 끄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역으로 해독 과정은 반대로 시간은 절반이상 걸리므로 금방 합니다.

6) 그럼 아래와 같이 USB 드라이브 장치가 원래대로 돌아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BitLocker 라는 기술을 이용하면 아애 연결시 쓰기 금지가 일절 차단 되어 악성코드 바이러스 예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