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바탕화면에 컴퓨터,문서,제어판, 익스플로러 등 아이콘 추가방법

윈도우(Windows)를 포맷하고 재 설치시 그동안 있었던 기본 중 휴지통을 제외하여 컴퓨터(내컴퓨터 혹은 내PC) 그리고 문서, 제어판, 익스플로러, 제어판, 익스플로러 아이콘 등 사라져 이것이 어디에 있는지 몰라 바로가기에 추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윈도우의 기본기능에서 바로가기가 아닌 정식 아이콘을 직접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 기능에서 어떻게 기본 아이콘을 추가할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익스플로러의 경우 레지스트리를 통해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문서,제어판,네트워크 아이콘 추가

윈도우 XP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법이 좀 다를 수 있으며 윈도우8.1 기준으로 윈도우7 사용자 분들은 과정 자체가 똑같음을 알려드립니다.

1)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XP 사용자는 바탕화면 설정하는 곳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2) 개인 설정 창 중 바탕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데 왼쪽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이중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모두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추가

진행하기전에 우선 첨부된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바탕화면이나 다른곳에 압축을 풀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Microsoft Windows Internet Explorer 바탕화면.zip

1) 압축을 푼 인터넷 익스플로러 레지스트리 파일을 시스템의 비트별로 파일을 실행합니다.

64비트의 경우 x64가 붙어있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실행하시면 되으며 초기 설정으로 되돌아가시려면 기본값 레지 파일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2) 그럼 레지스트리 값을 추가하겠냐고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정상적으로 레지스트리 값이 추가 되었다고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바탕화면 기본 아이콘 추가 확인

위와 같은 과정을 모두 거치셨다면 아래 처럼 정상적으로 문서,내PC(혹은 내컴퓨터),인터넷 익스플로러,네트워크,휴지통,제어판 아이콘이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젠 굳이 바로가기 를 추가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정식 아이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