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데이터는 살리면서 포맷 없이 파티션 을 병합 하는 방법

현재 사용중인 하드디스크(Hard Disk) 파티션 드라이브 가 두개 이상 있을때 이를 합쳐버려야 하는데 정작 일일이 자료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어쩔 수 없이 날려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EaseUS Partition Master 라는 프로그램으로 자료 데이터는 살리면서 파티션(Partition)을 병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것도 무료 버전에서 필요한 기능이 다 있는 파티션 관리 툴 입니다.


EaseUS Partition Master 이 프로그램은 특히 윈도우 파티션 드라이브도 병합 혹은 나누기 등 여러가지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 파티션이 아닌 이외 다른 하드 디스크 의 파티션이 나뉘어진 상태에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으며 그 반대로 윈도우 파티션에서 진행하든 방법이 동일함을 알려드립니다.


EaseUS Partition Master

EaseUS Partition Mas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며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은 생략 하겠습니다.



1) 아래 EaseUS 다운로드 홈페이지[링크]로 가서 Free 부분 아래에 녹색 Downlaod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리고 아래 다시 한번 Free 아래에 녹색 Download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하고 설치를 합니다.


EaseUS Partition Master 파티션 병합 방법

3)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실행한 후 왼쪽 EaseUS Partition Master Free 버튼을 선택합니다.


4) 병합할 파티션 드라이브를 하나 이상 선택 후 상단 메뉴 중 Merge 버튼을 누릅니다.


5) 어떤 파티션과 병합할 것인지 병합할 드라이브를 선택OK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잠시 최종 병합전 해당 D 드라이브 볼륨을 검사 합니다.


6) 볼륨 검사가 완료 되었으면 상단에 Apply 버튼을 누르며 여기서 주의 사항은 무엇을 선택 하거든 잘못 선택 하거든 고대로 적용이 되오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7) 진짜로 병합 하겠냐고 뜨는 메시지 Yes 버튼을 누릅니다.



8) 병합 작업이 진행 중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포맷 없이 D 드라이브에 데이터를 옮기면서 작업이 진행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용량에 따라 옮기는 작업이 오래 걸릴 수도 금방 진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9) 탐색기에 다시 보시면 나뉘어 졌던게 자료 데이터를 살리면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최종적으로 병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