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파티션 드라이브 숨기는 방법 입니다.

컴퓨터에 중요한 자료가 있을 때 해당 드라이브(Drive)를 숨기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컴퓨터를 혼자가 아니라 여럿이 사용하거나 사정상 남이 컴퓨터를 사용할 때 이때 그 중요한 데이터를 안 건드리고 안 훔쳐본다는 그런 보장이 없으므로 이 파티션 드라이브를 숨겨줘야 할 필요가 있는데 윈도우의 디스크 관리 기능으로 파티션을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디스크 관리 기능으로 초보자들도 보다 더 손쉽게 드라이브를 숨기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대충 간단한 원리는 모든 디스크엔 파티션 별로 문자열 알파벳이 부여되는데 이러한 문자열을 없애는 것으로 데이터엔 포맷이나 초기화(삭제) 하지 않은 이상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하드디스크 파티션 드라이브 숨기는 방법

데이터는 아무 지장이 없으며 삭제 또는 초기화되지 않는 이상 안전한 방법이겠지만 꺼리게 되는 경우 외장 하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이 있겠습니다.

1) 내 PC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왼쪽에 저장소->디스크 관리 메뉴로 들어가 현재 숨기려는 파티션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현재 D 라는 문자열이 부여된 파티션으로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데이터에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4) 그럼 볼륨 드라이브 문자를 제거하면 데이터를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할 수 있다경고문으로 데이터는 고대로 보존되오니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D 드라이브가 숨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파티션 드라이브 표시하는 방법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숨긴 상태에서 다시 표시하는 방법으로 문자열을 다시 부여하여 그 안에 있는 데이터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원리입니다.

1) 디스크 관리에서 숨겨진 드라이브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단순 볼륨 디스크 1 문자 창이 뜨는데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문자 할당에 문자열 알파벳을 선택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숨겨진 드라이브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