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hosts) 파일을 이용해 특정 웹 사이트 차단 하는 방법 입니다.

인터넷을 할때 웹서핑시 특정 유해한 사이트나 꼭 들어가고 싶지 않은 홈페이지 등등 한번 쯤 경험을 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웹 감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알아서 유해한 사이트를 알아서 차단 하는 방법을 쓰기도 하는데요.! 근데 굳이 단순히 컴퓨터 시간을 통제 하지 않고 모니터링을 하지 않은 이상 보다 더 단순하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특정 웹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윈도우의 호스트(hosts) 파일 에서 수정하는 방식으로 특정 웹 사이트를 자신의 IP로 인식하여 차단하는 매우 단순한 원리로 어떠한 특정 프로그램이 없이 가능합니다.

저도 여러 프로그램은 찾아봤지만 목적은 오직 웹 사이트 차단 이 하나라서 굳이 프로그램을 쓸 필요가 없어 호스트(hosts) 파일 을 이용해 간단하게 차단이 가능합니다.

호스트(hosts) 파일을 수정해 특정 사이트 차단 하기

호스트 파일을 이용해 수정을 하기전에 우선 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을 열어야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여는 파일을 방법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아래 탐색기 에서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의 hosts 파일을 메모장으로 여는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관리자 권한으로 hosts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었다면 우선 127.0.0.1 로컬 호스트 주소를 입력차단할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또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127.0.0.1 의 경우 자신의 컴퓨터의 지정된 IP 로 아래와 같이 도메인(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자신의 컴퓨터로 접속이 되므로 즉 해당 주소는 차단이 되는 방식 입니다.

본 블로그 주소를 시험삼아 입력하였사오니 참고하시어 차단할 도메인(웹사이트)를 입력하세요.!

3) 파일->저장 메뉴를 선택하여 저장을 합니다.

4)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 부팅하거나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완전히 종료 후 여시면 아래와 같이 저의 블로그 가 접속이 차단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호스트(hosts) 파일을 이용해 특정 웹 사이트 차단 하는 방법 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