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네트워크 드라이브(Network Drive) FTP 로 연결하는 방법

보통 대표적으로 FTP 를 연결파일질라 같은 소프트웨어 등등 을 통해 을 연결하여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시 공유 폴더 뿐만이 아닌 FTP 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공유 폴더를 드라이브로 연결 하고자 많이 사용하는데 FTP 도 포함하여 이를 드라이브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참고로 개인 NAS 서버를 이용하며 저와 같은 분들은 반드시 사용하고 계신 공유기에서 포트 포워딩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윈도우 네트워크 드라이브 FTP 연결하는 방법

외부 네트워크의 경우 포트를 열어줘야 접속이 가능해 드라이브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1) 바탕화면에서 내PC(혹은 컴퓨터)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창이 뜨는데 맨 밑에 줄쳐진 "문서와 사진을 저장하는 데 사용할 웹사이트에 연결하십시오." 라는 문장을 클릭합니다.

3) 본격적으로 FTP 혹은 기타 웹사이트 네트워크 위치를 추가하는 마법사가 뜨면서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사용자 지정 네트워크 위치 선택" 항목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주소 창에 FTP 주소를 입력 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예제 보기를 누르면 공유 폴더, 웹 공유, FTP 연결별로 형식별로 어떻게 쓰는지 나오는데 참고하시기 바라며 만약 FTP 주소가 21 기본 포트가 아니면 아래와 같이 예를 들어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예) ftp://micorosft.com:포트번호/

6) 익명 로그인을 체크 해제사용자 이름접속할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7) 위치 이름 입력임의로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 마침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마법사를 마칩니다.

9) 그 다음 마지막으로 로그온 창이 뜨는데 사용자 이름(아이디)암호 를 입력 후 필요하면 암호 저장을 체크 후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10) 그럼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FTP 에 접속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내PC(컴퓨터) 를 열면 네트워크 위치에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드라이브 인 FTP 가 추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Windows Network Drive FTP 로 연결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