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Workstation 가상 디스크 vmdk 파일을 vhd 로 변환하는 법

VMware Workstation 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나 리눅스 그리고 타 OS 등 가상으로 OS 를 설치VMware Workstation 에서만 동작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버추얼PC 에서도 돌아가야 하고 부팅시 가상 디스크 를 만들어 OS 를 부팅 해야 하는데요.

일일이 vhd 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동안 계속 vhd 를 따로 만들고 있었는데 VMware 에서는 오직 vmdk 만 지원되니 답답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VMware vmdk 파일을 vhd 로 변환하기

VMware 가상 디스크 디스크 mdk 파일을 vhd 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진행하기 전에 아래 첨부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진행합니다.

Vmdk2Vhd.zip

1)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Vmdk2Vhd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그럼 바로 불러오기 창이뜨는데 VMware 의 가상디스크인 vmdk 파일을 찾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vhd 파일을 변환하여 저장하기 위해 save as 버튼을 누릅니다.

4) 저장할 파일 경로는 일단 임의원하는대로 두고 파일이름을 간단하게 적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5) 마지막으로 vmdk 파일을 vhd 로 변환 하기 위해 convert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이렇게 vhd 로 파일 변환을 거치는 작업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변환완료저장했던 경로로 가면 vhd 파일로 변환완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젠 따로 만들 필요가 없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