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 로컬 사용자 계정 암호 거는 방법 입니다.

컴퓨터를 이용시 개인 혼자가 아닌 여러명이서 쓰는 경우 사용중인 컴퓨터 환경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이때 현재 사용중인 계정의 암호를 걸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회사 공공기관에서는 더더욱 보안상 중요시 하여 윈도우 부팅시 암호를 거는 경우가 많이 있겠습니다만 그래서 우리는 Windows 8.1 운영체제에서 현재 사용중인 계정의 암호를 걸어보도록 할것입니다.

윈도우7 과는 조금 다른 과정일지라도 별 크게 과정이 다른점이 없으니 윈도우7 사용자 분들 라도 참고하여 제어판에서 진행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윈도우8.1 - 로컬 사용자 계정 암호 걸기

윈도우8.1 의 로컬 사용자 대상이며 MS 계정의 경우 해당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로고+Q 키를 눌러 검색란에 사용자 계정 을 입력 검색하여 선택하여 엽니다.

2) 그럼 사용자 계정 창이 뜨는데 PC 설정에서 내 계정 변경 을 선택합니다.

3) 전체화면으로 계정화면이 앱으로 열리면서 왼쪽에 로그인 옵션을 선택 후 오른쪽에 암호 항목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4) 암호 만들기 단계비밀번호를 두번 동일하게 입력비밀번호 힌트는 간단하게 적어도 되고 안적어도 되지만 나중에 분실시 입력하는 걸 권장하며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현재 로컬 계정에 암호가 만들졌으므로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6) 현재 까지 실행 중인 앱을 상단 오른쪽마우스를 대고 X 메뉴를 선택하여 닫습니다.

윈도우8.1 - 다시 로그온 해보기

위에서 부터 여기 까지 오셨다면 이번엔 정말로 암호가 걸어졌는지 확인하는 단계로 재부팅해도 똑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로고+X 키를 눌러 종료 또는 로그아웃 -> 로그아웃 메뉴를 선택하여 현재 사용중인 로컬 계정을 로그 아웃 합니다.

2) 로그아웃되면서 시계가 표시된 락 화면이 뜨는데 아래부터 위로 쭈욱 마우스로 끌어 당깁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현재 사용중인 로컬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시 바탕화면으로 진입이 됩니다.!

여기까지 성공하셨다면 재부팅시에도 계속 적용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