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아이콘이 안뜰 경우 두가지 해결 방법

6월 1일 부터 시작된 대규모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이 시행된가운데 아직 까지도 일부 사용자들 대부분이 시계표시줄에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아이콘이 뜨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 에서도 일부 사용자들이 안떠서 호소를 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그 만큼 윈도우 10 에 관심이 많다는 이유 중 하나로써 이 문제들을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자동 업데이트를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하며 업그레이드 예약에 필요한 업데이트 파일들을 자동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그래도 안되는 경우 아래 과정을 거쳐 해결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트레이 업데이트

아래 사용중인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 별Win7.cmd 혹은 Win8.1.cmd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여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트레이 아이콘에 관한 업데이트를 확인하여 없는 파일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Windows 10 Upgrade 예약 트레이 관련 파일 체크

Win7.zip

(필요한 업데이트 파일 체크 : KB2952664, KB3035583)

Win8.1.zip

(필요한 업데이트 파일 체크 : KB2976978, KB3035583)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안뜨는 경우 첫번째

업데이트를 해도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예약 아이콘이 안뜨는 경우 설명드리는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라며 만약에 안될경우 두번째 방법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시작 메뉴에서 메모장을 실행해도 되지만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텍스트 문서 를 선택하여 만든 후 엽니다.

2) 첨부된 코드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텍스트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코드들이 보입니다.

코드.zip

3) 그리고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4) 저장 경로를 C 드라이브로 하고 임의 폴더를 만든 후 파일 형식은 모든 파일 형식으로 하고 파일 이름은 ReserveWindows10,bat 으로 저장 합니다.

5) 여기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 메뉴에서 하면 되나 윈도우7/8.1 마다 살짝 다를 수 있으므로 공통되는 방식을 이용 하겠사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바로 가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6)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뜨면 항목 위치 입력cmd 로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7) 바로 가기 이름은 그냥 둬도 되며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8) 만든 cmd 아이콘마우스 오른쪽 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9) 그럼 cmd 명령프롬프트가 관리자 메뉴로 뜨면 아래와 같이 현재 ReserveWindows10,bat 파일이 있는 경로 파일 이름을 입력엔터를 누릅니다.

10) 정상적으로 에러 없이 잘 처리가 되었으면 성공한 것이며 실패한 경우 반복 되거나 에러가 뜰 수 있으니 관련된 업데이트가 설치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1) 아래와 같이 최종적으로 시계 표시줄에 Windwos 업그레이드 예약 아이콘 트레이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안뜨는 경우 두번째

위 과정에서 도저히 해결이 안될경우 마지막으로 아래 첨부된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풀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win10fix_full.zip

1) win10fix_full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아무키를 누르고 진행합니다.

2) 해당 사용중인 운영체제 버전이 맞는지 확인아무키를 눌러 진행합니다.

3) 필요한 업데이트가 잘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1 번을 입력엔터키를 누릅니다.

4) 아래 처럼 체크가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아무키를 눌러 메인 메뉴로 돌아갑니다.

5) 메인메뉴를 보게 되면 방법이 2번부터 4번이 까지 있는데 2번을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6) 아래와 같이 작업을 완료했으면 시계표시줄윈도우 로고가 뜨면서 업그레이드 예약 아이콘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안될경우 3번이나 4번 메뉴를 이용하여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