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무선으로 파일 송수신 공유 하는 앱 - Wifi File Transfer Pro

스마트폰 으로 PC 와 연결할때 일일이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파일을 송수신 하곤 합니다. 물론 저도 그렇지만 클라우드를 위주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여기서 조금 더 강력한 Wifi File Transfer Pro 앱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거의 완전 웹하드 서버로 변신 시켜주는 유료 앱으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무료도 있지만 전송 제한 용량도 그렇고 몇가지의 제한이 있기에 유료 Pro 버전을 권장하며 이앱은 와이파이(WiFi) 를 통해 스마트폰을 서버로 역할해 무선으로 파일 송수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같은 공유기로 연결된 사용자끼리 서로 서버 주소만 알려주면 서로 파일 공유가 가능하고 스트리밍의 지원으로 동영상 실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보안 기본 셋팅 설정

와이파이를 이용한 방법으로 LTE 데이터 로는 안될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Wifi File Transfer Pro 앱을 구매후 설치합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하여 하단에 있는 메뉴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 Wifi File Transfer Pro 설치]

2) 가정용 개인 공유기의 경우 접속 비밀번호를 설정 안해도 무방하나 공공기관이나 도서관 카페등에서 사용시 접속 비밀번호 설정을 권장합니다.

3) 홈 네트워크로 연결할 공유기를 선택포트의 경우 임의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4) 자 그럼 설정이 완료 되었으면 Start 버튼을 눌러 스마트폰이 서버 역할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보면 아래 공유기를 통한 주소가 보이며 포트 번호가 보일겁니다. 바로 이주소를 이용하여 파일을 송수신할 것입니다.!

무선 파일 송수신 기타 기능

자 지금 부터 위 처럼 셋팅이 완료 되었다면 앱이 알려주는 주소로 PC 에서 접속합니다. 물론 같은 스마트폰 끼리도 가능할것입니다.

1) 지금 현재 화면은 인터넷에 접속해 스마트폰 서버 주소를 입력 후 연결한 화면으로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메모리와 외장 메모리에 있는 폴더 파일 목록이 보입니다.

2) 사용하고 있는 현재 기종이 무엇인지 혹은 저장소 용량 그리고 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으며 현재 연결된 공유기가 표시 됩니다.

파일/폴더를 선택하여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이때 업로드 가능한 경로는 저의 스마트폰 기준으로 storage/sdcard0/ 이며 업로드 후 다시 다른 경로로 복사 혹은 이동이 가능합니다.!

3) 이미지 의 경우 일일이 다운로드 받지 않고 마우스로 한번 올려보면 어떤 이미지 인지 미리 보기가 가능합니다.

4) 만약에 여러개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경우 개별로 받을 수 있고 하나의 ZIP 압축파일로 묶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 미디어 갤러리 탭에 보면 파일 탐색기와는 다르게 사진 목록만 보여 사진을 일일이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6) 그리고 동영상을 스트리밍도 가능한데요. 스트리밍 하기 위해선 해당 동영상 마우스 우측을 눌러 속성 버튼을 눌러 이 동영상 파일의 주소를 알아냅니다.

7) 이 동영상 파일 주소를 통해 다음팟플레이어 나 현재 사용중인 플레이어에서 아래와 같은 주소로 스트리밍해서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다른 분은 되는데 스트리밍이 잘 안되서 스트리밍 화면의 경우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로써 스마트폰 무선으로 파일 송수신 공유 하는 Wifi File Transfer Pro 앱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